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추천 <캐스트 어웨이> 유명한 한 남자의 무인도 고립 생존기

by 허니정보원원 2023. 7. 14.

생존 영화 재미에 빠지면 헤어 나오기 쉽지 않죠? 오늘은 생존 영화하면 빼놓을 수 없는 영화 캐스트 어웨이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평범한 페덱스 직원이 무인도에 고립되고 생존하기까지 정말 현실적으로 모습을 담은 작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톰 행크스 캐스트 어웨이 (Cast Away)

목차:

  1. 영화 소개와 줄거리
  2. 등장인물과 캐스팅
  3. 관객 반응과 평가

 

 

1. 영화 소개와 줄거리

오늘의 영화 캐스트 어웨이(Cast Away)는 2000년에 개봉한 생존 드라마 장르의 영화입니다. 감독으로는 로버트 저메키스가 이번 작품을 맡았지만 할리우드의 거장 톰 행크스가 출연하며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은 영화입니다. 심지어 배우인 톰이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스포 없이 줄거리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이 영화의 주인공은 바로 척 놀랜드입니다. 척은 세상에서 누구보다도 바쁘고 정신이 없는 삶을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기 이유는 바로 그가 페텍스의 직원이었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여자친구 켈리 프리어스가 있었지만 그는 켈리와 함께 보낼 시간조차도 없을 정도로 바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켈리와 함께 데이트를 하던 중 척은 업무 호출이 되고 그렇게 크리스마스이브를 일찍 마무리한 후 연말을 다시 기약하며 회사 비행기에 탑승하게 됩니다. 그렇게 아무 일 없을 것 같았던, 어느 때와 크게 다르지 않게 느껴졌던 비행은 악몽 같은 사고로 추락을 하게 됩니다. 한참이 지나 정신이 든 척은 주변을 둘러보고 아무리 동료들의 이름을 불러보지만 그 누구도 찾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그는 자신이 무인도에 고립이 되었다는 사실을 천천히 깨닫게 됩니다. 먹을 것도 없고 쉴 곳조차도 마땅치 않았던 상황 속에서 척은 매우 힘들어합니다. 그의 손에 남은 것은 많지 않았지만 켈리가 마지막으로 준 시계였습니다. 척은 그렇게 외롭지만 좋았던 기억들만을 가진 체 하루하루를 버텨갔습니다. 과연 척은 무인도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2. 등장인물과 캐스팅

  • 척 놀랜드는 오늘 이 영화의 주인공이자 톰 행크스가 역할을 맡은 인물입니다. 위에서 잠깐 설명드렸듯이 척은 대형 물류회사 페텍스의 직원입니다. 사랑하는 여자친구가 있지만 언제나 일에 몰두하고 우선순위를 둔 성실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들을 생각하지 못하며 살아가던 인물입니다. 일에는 언제나 성실했고 성실한 만큼 실력도 있었던 척에게 무인도에 고립되는 것은 상상도 못 한 일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당황을 하고 절망에 빠져 하루하루를 의미 없이 보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실력이 있었던 만큼 점차 다시 살아갈 방법들을 찾아내며 날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 켈리 프리어스는 헬렌 헌트가 역할을 맡았습니다. 켈리는 척의 여자친구입니다. 둘의 사이는 매우 가까웠으며 서로를 매우 사랑하는 사이였습니다. 늘 바빠서 시간을 많이 보내지는 못해도 척을 사랑하는 마음은 한결같았던 인물이며 척이 무인도로 추락하기 직전 시계를 선물하며 무인도에 고립이 되어 있던 순간에도 큰 힘이 되어줄 수 있었던 존재입니다. 
  • 윌슨은 그 어떤 배우도 역할을 맡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그가 사람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윌슨은 과연 누구였을까요? 윌슨은 바로 척이 무인도에서 가장 아끼던 배구공이었습니다. 페덱스 비행기가 추락을 하며 몇 가지 제품들이 물에 떠밀려왔는데 그중 하나가 윌슨 브랜드의 배구공이었습니다.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던 척에게는 그 조차도 친구였고 가장 아끼는 존재였습니다. 

 

 

3. 관객 반응과 평가

이미 많은 영화들로 이름을 알린 톰 행크스 출연의 오늘의 작품 캐스트 어웨이는 매우 좋은 반응과 평가를 받았습니다. 남부러울 것 없는 한 인물이 무인도에 고립이 되며 거치게 되는 처절한 과정을 매우 현실적으로 담은 작품인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전에 개봉한 영화 로빈슨 크루소와 비교가 되기도 하지만 영화의 줄거리와 마무리가 예상하지 못하는 구도로 그려지고 제작이 되어 더 좋은 반응을 만들어냈습니다. 개봉한 지 20년이 넘은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며 저메스키 감독의 대표작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럼 숫자로만 봤을 때는 어느 정도 흥행을 했을까요? 캐스트 어웨이는 제작비 무려 9000만 달러를 투입하여 북미에서만 2억 3000만 달러를 돌파하고 전 세계적으로는 4억 2000만 달러 이상을 기록하며 큰 성공을 봤습니다. 국내에서도 지금처럼 활발하지 않았던 영화시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관객수 74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흥행했습니다. 

해외 대표 영화 평가 웹사이트 로튼 토마토에는 어떻게 평가가 되었을까요? 로튼 토마토 기준 신선도 89%와 관객 점수 84%를 기록하며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해당 영화의 리뷰만 157개와 평점리뷰 250,000개 이상을 기록하며 정말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떠하신가요? 오늘의 영화 혹은 이번 주 주말의 영화로 한 번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